영속성 컨텍스트 영속성 컨텍스트는 EntityManager을 생성할 때 같이 생성되는 논리적인 개념입니다. 일종의 엔티티 객체들을 담는 컨테이너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컨텍스트와 엔티티 사이에 네가지 상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영속(new) 엔티티를 생성만 했을 뿐, 아직 영속성 컨텍스트에 저장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영속(managed) EntityManager을 통해 엔티티가 영속성 컨텍스트에 등록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엔티티를 영속 상태로 만들기 위해 persist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find를 통해서도 엔티티를 영속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엔티티가 영속성 컨텍스트안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해 데이터를 얻어온 후 해당 정보를 토대로 엔티티 객체를 만든 후 영속성 컨텍스..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8980 알고리즘 Greedy 풀이 1부터 N까지 트럭이 이동하며 배송을 할 때, 최대 배송량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1마을에서 모든 택배를 들고 있을 때, 포기 해야하는 택배는 1마을로부터 가장 먼 택배들입니다. 이 택배는 오래 들고 있을수록 중간마을에서의 배송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도착마을을 기준으로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여 다른 택배들에게 영향을 덜 주는 순서대로 처리해나가면 풀 수 있습니다. 영향을 준다는 것은 현재 처리하고 있는 택배의 도착지가 다른 택배들의 시작점과 도착점 사이에 있다는 것인데 도착마을을 기준으로 오름차순 정렬하면 이와 같은 일이 최소화 됩니다. 코드 #include #define rep(i, n) for (int i ..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1231 알고리즘 knapsack 풀이 $D$일동안 갯수제한없는 knapsack을 하는 문제입니다. 그리디한 DP임을 눈치채야 풀 수 있습니다. A일에 사서 B일에 파는 것은 A+1일에 해당 주식을 팔지 말지 결정하고 팔았다면 무조건 재매수를 하는 것을 B일까지 반복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만일 10 15 20에 해당하는 주식이 있다면 10에 주식을 사서 3일째 되는 날 20에 팔아 10의 이득을 챙기는 것과 2일째에 15에 팔고 다시 15에 사서 20에 파는 것은 동일합니다. 즉 갯수제한이 없는 knapsack을 D-1일 동안 하는 것과 동일한 문제로 바뀌게 됩니다. $cache[i]$= 현재 사용가능한 돈이 $i$원일때, 얻을 수 있는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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