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14450] Hoof, Paper, Scissors (Gold)
문제 www.acmicpc.net/problem/14450 알고리즘 DP 풀이 소와 존이 가위바위보를 진행합니다. 소는 가위바위보 전문가라 존이 무엇을 낼지 미리 알고 있지만, 게을러서 연속적인 모션을 취합니다. 최대 $K$번 내기 시작하는 것을 바꿀 수 있을 때, 얻을 수 있는 최대 점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i$번째의 결과가 바로 뒤의 $i+1$번의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가위바위보 단계에서 저장해야할 정보는 다음 세가지 입니다. 현재 몇 번째 가위바위보를 진행하고 있는지, $K$를 몇번 사용했는지, 현재 단계에서 소가 내고 있는 제스쳐는 무엇인지 입니다. 이를 위해 총 3차원의 배열을 사용하며 $cache[i][j][k]$가 영향을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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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18.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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